타로카드 19~21번, 마이너카드 설명

2020. 8. 15. 07:30타로이야기

반응형

 

유니버설 웨이트 타로는 메이저 카드가 0번에서 21번까지 총22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너 카드는 지팡이, 검, 컵, 동전의 네 가지 종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각 카드에는 1-10번까지의 카드와 코트카드라고 하는 시종, 기사, 왕, 여왕 네 가지 계급의 카드가 합쳐져 총14개 카드로 구성됩니다.

그래서 유니버설 웨이트 타로카드는 메이저 22장 + 마이너 14*4 = 78장 으로 이루어 집니다.

 

 

 남은 메이저 카드들 19~21번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9번 태양 카드입니다.

카드의 반을 차지하는 힘있는 태양의 모습, 흰 말에 탄 어린아이의 해맑은 모습.

어딘가 희망차고 긍정적인 에너지가 풍깁니다.

수비학적 의미로 19는 전체, 완성, 성공을 표현합니다. 아이의 모습과 밝고 큰 태양의 모습에서 성공의 이미지가 들어맞는 것 같아 보입니다.

지금까지 살펴 본 메이저 카드들 중에서 가장 긍정적인 카드가 아닐까 합니다.

 

 

20번 심판 카드입니다.

카드의 아랫부분에는 시체들이 일어나서 천사를 맞이하는 모습인데요, 이 천사는 대천사 가브리엘로 죽음과 부활의 천사라고 합니다. 

창조,표현,탄생이 수비학의 20번의 의미인데, 시체들이 천사의 나팔소리를 듣고 깨어나는 부활의 이미지와

일맥상통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21번 세계 카드입니다.

카드의 모서리마다 사자,황소,독수리,사람이 있는데 카드 한 가운데에는 여인이 만족스러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21번은 완성, 출발, 활동을 의미하는데, 타원의 모습에서 완성의 이미지를 볼 수 있고, 또 다른 새로운 시작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마이너 카드들을 간략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마이너 카드들은 시종, 기사, 왕, 여왕의 네가지 계급의 카드들과 1-10번까지의 각 카드들로 구성됩니다.

지팡이 카드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왼쪽에서부터 시종, 기사, 여왕, 왕의 지팡이 카드입니다.

4개의 계급은 일의 완성도에 따라 나눈것입니다. 시종의 지팡이는 시작하는 힘이라 미성숙한 느낌, 기사의 지팡이는 활동성이 강한 느낌, 여왕은 수용하고 포용하는 이미지, 왕은 리더십이 정점에 이른 모습으로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1-10번까지의 지팡이 카드입니다.

숫자의 이미지와 각 카드들의 이미지가 합하여 각 카드마다 다른 해석을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타로카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