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병인일주

2020. 7. 7. 11:05명리이야기/일주론

반응형

병인의 지지 인(寅)속에는 지장간으로 무토(식신),병화(비견),갑목(편인)이 있으며 12운성으로는 장생이다.

병인의 물상은 무성하게 우거진 숲을 비추는 태양의 상으로 병인일주는 비상한 두뇌의 소유자이다.(편인의 영향)

 

병인일주의 성격

병인일주는 밝고 온화하며 따뜻하고 선한 느낌을 주며 인기가 많다.(백종원씨도 병인일주)

고집스럽고 직선적이며 승부욕이 강한 면, 조급한 성격도 있다. 

 

병인일생은 목화통명으로 학구열이 있으며 '교육·문학·예술'에 재능이 있다. 어학분야에 소질이 있으며,

카운슬러 역할도 잘 한다. 학당귀인이 있어, 지성이 있어 학자나 교육자로 가면 좋다. 타인의 호평도 잘 받는다.

 

병인일생은 장년의 시기에도 모친으로 인한 근심걱정이 있을 수 있고 모처가 불화할 가능성이 있다.(고부갈등 가능성)

 

병인일생은 홍염살이 있어 이성에게 호감을 사는 형으로 이성문제를 조심해야 한다.

특히 병인일생 남성은 여성편력을 절제해야 하며 명상이나 수행등으로 자기 절제를 배우는 것이 좋다.

 

병인일주와 좋은 궁합

병인일생에게 맞는 배우자는 '신해일주'로 천간합, 지지로는 육합을 이룬다.

반대로 임신일주 배우자와는 천간으로도 충, 지지로도 충을 이루니 다툼이 있는 관계라고 볼 수 있다.

 

병인일주는 재물이 넉넉하지만 지출이 있는편이며 특히 사주에 목화가 많은 경우 지출이 더 많을 수 있다.

사주 원국 지지에 사,신이 있는있는 경우 형살이 성립될 수 있고, 천을귀인인 해,유 가 있는 경우 형살이 구원받을 수 있다.

 

주의할 점

병인일생으로 봄철에 태어난 사람은 생각이 너무 많아 '운동,등산,여행'으로 생각을 환기시키는 것이 필요

여름철 출생자는 전문분야에서 성공하나 갑자기 폭발하는 경우를 조심해야 한다.

가을철 출생자는 전문직이 많으나 마음이 답답한 경우가 많으니 스트레스 해소책이 필요하다.

겨울 출생자로서 기해시, 신묘시에 태어난 경우 좋다.(병인일주의 지지 인과 육합, 방합을 이루어 인성을 강하게 해주어 인신충을 막아주는 역할)

 

병인일생 출생자로는 마하트마 간디, 넬슨 만델라, 스티븐 스필버그가 있고, 백종원씨, 걸스데이의 멤버인 혜리 등이 있다.

 

반응형

'명리이야기 >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기사일주  (0) 2020.07.15
5. 무진일주  (1) 2020.07.09
4. 정묘일주  (0) 2020.07.08
2. 을축일주  (0) 2020.06.12
1. 갑자일주  (0) 2020.05.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