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무진일주

2020. 7. 9. 13:49명리이야기/일주론

반응형

무진은 천간 무토(戊), 지지 진토() 모두 토에 해당한다. 이렇게 천간지지 같은 오행의 글자일 경우 간여지동이라고 한다. 지지 진토(辰) 속에는 을,계,무 세 글자가 포함되어 있는데, 십성으로 을목(乙)은 정관, 계수(水)는 정재, 무토(戊)는 비견을 나타낸다. 12운성으로는 관대에 해당한다.

 

무진은 태산아래 진흙에 비유되는 형상으로 매사 고통과 시련을 거친 후에야 편안해짐을 암시하는 사주로,

지장간 진중 계수는 백호의 정재라 횡재수와 관련이 있다.

 

무진일주의 성격

무진일생 출생자는 성격이 성실하고 착한 마음의 소유자로 자비로움을 가졌다.  준수한 용모에 무게감도 있고 믿음도 있는 사주라 수행을 통해 편안한 마음을 가진다면 재물을 크게 얻을 수 있는 팔자이다. 그렇기에 불교나 명상 수행등에 관심을 가져 수행심을 기르는 것이 좋다.

 

무진일 출생자는 지능이 뛰어나고 이상이 원대하며, 부자를 암시하는 길성을 가졌다. 인정이 많지만 이기심과 독선적인 경향도 있다. 상대가 마음에 들면 한없이 잘하지만 한번 틀어지면 증오가 있을 수 있다.

 

무진일주의 직업

무진일 출생자는 군경·공무원·토건·광산 ·임업·종교 등의 직업이 유리하다. 

 

무진일주 남자

무진일 출생자중 남자는 비겁이 강하니 기술과 자격증이 있어야 안정된 삶을 누릴 수 있다. 홍염살이 있어 남자의 경우 첩을 둘 수도 있으니 여색을 주의 하여야 한다.

 

무진일주 여자

무진일생 여성은 고집이 세며, 자신이 열심히 활동해서 가정과 가계를 운영할 가능성이 높다. 남편이 무능해야 탈이 없는 사주이다. 수행심·베품·보시가 필요한 팔자이다. 

 

무진일생 남·녀는 위장병을 조심하고 혈압·중풍·습진 등을 조심해야 한다. 

 

무진일주와 궁합이 좋은 일주

무진일 출생자는 '계유'일 출생자인 배우자를 만나면 좋고, '갑술'일 배우자를 만나면 이별가능성이 있다. 갑술일 출생자인 배우자라도 癸나 酉가 있는 경우에는 서로 싸우면서도 헤어지지 않는다.

 

무진일생 유명인으로는 금호그룹 창업자 박인천회장, 쌍용그룹 창업자 김성곤 회장, 故 최진실 씨 등이 있다.

 

 

 

 

 

반응형

'명리이야기 >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7. 경오일주  (0) 2020.08.11
6. 기사일주  (0) 2020.07.15
4. 정묘일주  (0) 2020.07.08
3. 병인일주  (0) 2020.07.07
2. 을축일주  (0) 2020.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