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운명이다

2020. 9. 18. 19:17명리,영성 관련 책

반응형

지난 번 읽은 <돈보다 운을 벌어라>의 저자 김승호님의 책입니다.

<사람이 운명이다>는 저자가 말한 삼재 (천,지,인) 중 인(사람)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이 책 역시 주역이론을 바탕으로 하지만, 전작과 마찬가지로 주역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읽을 수 있는 책입니다.

 

예스 24 북클럽의 e북으로 읽었는데, 읽을 책들이 많아서 좋습니다.

김승호 님의 저작을 두권이나 읽으니, 김승호님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나고, 그분께 상담을 받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람이 운명이다>에도 역시나 좋은 구절들이 많았는데,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p. 21 사람은 반드시 자신만의 세계가 있어야 한다. 지나치면 곤란하겠지만 1/3정도면 족하다.

p. 24 인생은 기회의 연속이다. 그리고 그 기회는 선택의 순간들로 길게 이어져 있다. 선택의 순간, 즉 기회는 언제 나타날지 알 수 없다.

기회의 순간에 훌륭한 선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운명을 바꿀 수 있다. 평소에 갈고 닦으며 무한히 노력해야 한다.

☞전작에서처럼, 평소에 노력해야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저자는 이야기 합니다.

 

p. 65  혼자 있을 때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자기 발전을 위해 부단히 노력해야 한다.

p. 89 인간관계란 멀리 보고 경건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야 한다.

p. 108 사람과 사람이 제대로 교류하려면 나 자신의 수준부터 높여야 한다.

먼저 스스로를 갖추고 나서 세상에 뛰어들어야 한다.

☞ 김승호 님은 항상 부단히 노력하고 공부하는 자세를 중요시 합니다. 제가 추구하는 바와 일맥상통하여 김승호님 책의 내용들이 머릿속에 잘 들어오는 모양입니다.

 

p. 125 사람에게도 먼저 베풀어야 한다. 무조건 내가 먼저 나서서 상대를 배려해야 한다. 가는 곳마다 그래야 한다.

☞완전 공감하는 구절입니다. 내가 먼저 나서야지, 남들은 나를 배려해주지 않더라구요.

그냥 '내가 무조건 베푼다'라는 마음을 가져야 겠습니다.

 

p. 175 내가 누군지를 알고 남을 사귀어야 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람은 먼저 자기 자신을 가꾸어야 한다. 그 과정을 통해서 나 자신이 남과 친구가 될 수 있는지 점검해야 하는 것이다. 사람 사이에 친구가 될 거리가 있어야 한다.

p. 176 강한 사람이 되어라. 매력 있는 사람이 되어라. 착한 사람이 되어라. 많이 아는 사람이 되어라.

p. 178 사람의 정신은 지인용의 3가지 작용.

인간성이 智仁勇인 것. 이것은 수련을 통해 무한히 성장할 수 있으며 죽어서도 계속된다

 

☞나를 먼저 챙기고, 내가 누구인지를 아는 것이 자기 성장의 일단계가 아닐까 합니다.

 

p. 179 용기는 모든 것의 시작이다.

p. 180 용기를 기르는 요점은 무엇인가? 항상 도전하라는 것이다.

☞실행력이 용기의 다른 이름이겠거니 하는  생각이 듭니다.

 

p. 243 길흉화복은 사람에서 시작되어 사람으로 끝난다. 그래서 사람들과 어울려 잘 사는 것, 진정한 처세는 영원을 함께 이루어져야 한다. 내가 인간에게 인간답게 대한다는 것이 내 운명에 좋은 것이다.

 

☞이 책의 핵심문장입니다. 사람이 중요하고, 인간답게 사람들과 잘 어울려 살자.

인간다운 것이 점점 중요해지는 4차산업혁명 시대에 이 구절은 많은 생각을 하게 만듭니다.

 

앞으로는 나만의 독특한 세계가 있는, 인간다운 사람이 될 수 있게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실행력, 지인용, 인간다운 매력 등의 단어들도 기억에 남네요.

운명이나 인간다운 삶에 대해 관심 있으신 분들 읽어보시면 재미있으실 겁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람이 운명이다> 보러가기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익금을 제공 받을 수 있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