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5. 무오일주

2020. 9. 1. 16:38명리이야기/일주론

반응형

 

 

무오일주는 60갑자 중 55번째에 해당하는 일주이다.

무오일주의 지지 오화(午)에는 지장간으로 병화(丙), 기토(己), 정화(丁)가 숨어있는데, 

육신으로 병화는 편인, 기토는 겁재, 정화는 정인에 해당한다.

무오일주는 공망이 자(子) · 축(丑)이며, 천을귀인은 축(丑) · 미(未) 이다.

 

무오일주의 성격

 

무오라는 글자에서 무토(戊)는 만물을 품을 수 있는 넉넉한 풍모를, 오화(午)는 불안정한 기운을 의미한다.

그리하여 무오의 물상은 불타오르는 불 산이다.  이런 영향으로 무오일주는 겉으로는 여유롭지만, 내면으로는 불안정함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있다.

 

무오일주의 성격적인 특성으로는 생각이 많고 마음이 복잡한 것을 들 수 있다. 생각만 많은 몽상가 타입으로 현실적인 문제에 밝지 못하여 속세와 등지는 경우도 있다.

 

무오라는 글자는 12운성으로 제왕에 해당하는데, 무오일주는 완고한 유아독존의 기질이 있어 구설이 따르기 쉽다. 마음공부를 하면 좋은 이유이다.

 

무오일주의 직업

 

무오일주는 법관 · 군인 · 경찰 ·  교육 · 공직자 계통의 직업이 좋으며, 지장간 정인, 편인의 영향으로 공부에도 욕심이 있는 편이라 학문적인 일에도 관심이 많고 종교나 심리, 역학, 철학 등의 정신적 분야에서도 활동하는 경우가 있다.

무오일주는 일반적인 직장이나 사업과는 맞지 않는 면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무오일주 남자

 

무오일주 남자는 나이 차가 많이 나는 여성과 인연을 맺을 가능성이 꽤 높고, 늦게 결혼하는 것이 좋다. 무오일주 남자는 여성들과 잘 엮일 수 있는 가능성이 많은데, 외도와 여성편력을 주의하여야 한다.

 

무오일주 여자

 

무오일주 여자는 활동력이 있고, 언변이 좋다. 남편이 미남인 경우가 꽤 있고, 돈을 잘쓰는 경향이 있다.

 

무오일주 여성 남성은 모두 복잡한 이성관계를 주의하고 마음공부나 정신수행을 하면 좋다.

 

무오일주와 잘 맞는 일주

 

무오일주와 잘 맞는 일주는 계미일주이다. 반면에 잘 맞지 않는 일주는 갑자일주이다.

 

 

반응형

'명리이야기 > 일주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57. 경신일주  (0) 2020.09.27
기미일주  (0) 2020.09.14
54. 정사일주  (0) 2020.08.24
53. 병진일주  (0) 2020.08.20
52. 을묘일주  (0) 2020.08.19